JAVA
Test036.java / 제어문 - if 문 if ~ else 문 실습 / 사용자로부터 임의의 정수를 입력받아 2의배수, 3의배수, 2와 3의 배수, 2와 3의 배수 아닌 결과를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구현하기
universedevelope
2022. 7. 18. 23:00
/*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■ ■ ■ 실행 흐름의 컨트롤(제어문) ■■■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*/
// 물을 자유롭게 컨트롤 하듯 실행 흐름을 컨트롤 해야한다.
// if 문
// if ~ else 문 실습
// 1. 프로그램을 작성할 때 주어진 조건에 따라
// 분기 방향을 정하기 위해 사용하는 제어문에는
// if문, if~else문, 조건연산자, 복합if(if문 중첩),
// switch 문이 있다.
// 2. if문은 if 다음의 조건이 참일 경우,
// 특정 문장을 수행하고자 할 때 사용되는 구문이다.
// 사용자로부터 임의의 정수를 입력받아
// 다음과 같은 판별 결과를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구현한다.
// 2의 배수 / 3의 배수 / 2와 3의 배수 / 2와 3의 배수 아님
// 실행 예
// 임의의 정수 입력 : 4
// 4 → 2의 배수
// 계속하려면 아무 키나 누르세요...
// 임의의 정수 입력 : 9
// 9 → 3의 배수
// 계속하려면 아무 키나...
// 임의의 정수 입력 : 6
// 6 → 2와 3의 배수
// 계속하려면 아무 키나..
// 임의의 정수 입력 : 17
// 17 → 2와 3의 배수 아님
// 계속하려면 아무 키나...
import java.io.BufferedReader;
import java.io.InputStreamReader;
import java.io.IOException;
public class Test036
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throws IOException
{
BufferedReader br = new BufferedReader(new InputStreamReader(System.in));
int n;
System.out.print("임의의 정수 입력 : ");
n = Integer.parseInt(br.readLine());
// 결과 출력
if(n%2==0 && n%3==0)
{
System.out.println(n + "→ 2와 3의 배수");
}
else if (n%2==0)
{
System.out.println(n + " → 2의 배수");
}
else if (n%3==0)
{
System.out.println(n + " → 3의 배수");
}
else if(n%2!=0 && n%3!=0)
{
System.out.println(n + " → 2와 3의 배수 아님");
}
else
{
System.out.println(n + "→ 판정 불가");
}
}
}
728x90